본문 바로가기

배워보니...

갤럭시워치 애플워치 아직까지 완성도의 차이는 넘사벽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시계 판매률은 스마트워치가 앞도적으로 많은 세상입니다. 없어도 될것 같지만 없으면 안되는 스마트워치!

다양한 활용을 생각하며 구매를 하지만 사용을 하면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현실에서는 그 기능들을 다양하게 사용하는 사람들은 많이 없습니다. 계륵 같은 기기지만 없으면 안되는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스마트워치 양대 산맥

우리가 주로 스마트워치라고 하면 크게 갤럭시워치와 애플워치로 나누어 지며 세계적으로는 애플워치가 압도적으로 사용률이 높습니다.

갤럭시워치는 안도로이드 기반의 갤럭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주로 사용을 하게 되며 애플워치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만 사용하게 되는 워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두 워치는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하는 다른 제조사와의 연결은 어려움이 있으며 기타 방법을 통해서 연결을 해서 사용해도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음으로 제조사에서 나오는 워치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장점과 단점

두 워치를 이제는 비교를 안해볼 수 없습니다. 저는 한번이 아닌 여러번 두 기계를 사용을 하였고 최근에도 갤럭시워치6 2종 애플워치2종을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부분에 대해서 솔직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워치6 같은 경우는 하드웨어적인 성능의 발전을 통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애플의 매끄러운 호환성의 격차를 줄이고자 많은 노력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원형으로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시계에 대한 전형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형을 가지고 있어서 시계적인 디자인 요소는 나쁘지 않으나 스마트워치로써의 정보 제공에 있어서는 조금은 불리한 모습입니다.

갤럭시워치5에서 사라진 물리적링이 이번에 새록게 클래식 모델로 부활하면서 많은 분들이 원하는 모습으로 다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체지방 측정 및 혈압측정(외부기기 필요), 수면측정 코콜이 녹음 등 애플워치에서 가지고 있지 않은 기능 들이 실생활에서 사용을 하기에 괜찮아 보입니다. 특히 이번에 스트랩 교체방식이 버튼식으로 변경되면서 워치 교환에 있어서도 편리한 부분들이 추가 되며 점점 더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갤럭시워치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해당이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공감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애플워치에서는 크게 느끼지 못한 부드러움입니다. 갤럭시워치는 많이 성장은 하였지만 아직까지 앱이나 프로그램 등이 무거운 느낌을 받습니다. 유투브 등으로 통해서 많이 알아보셨겠지만 그래도 아직은 애플워치에 비교해서는 쾌적한 모습을 보이지는 않습니다.

오랜시간 애플워치를 사용한 분들이라면 조금은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는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으며 판매량이 말해주듯이 타사 워치와 비교해서는 앞도적인 성능을 보입니다. 전 시리즈들의 비교해서 많은 디자인 요소들이 변하지는 않았지만 완성도가 그만큼 높은 기기라서 그런듯 합니다. 디자인 요소와 감성적인 부분의 디테일 함이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는 한부분 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적인 부분에서 갤럭시와 비교해서 부담이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생활속 깊숙히 적응이 되고 나면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없어서는 안되는 애플 생태계의 한부분일 것입니다.

이제는 애플워치도 기기의 상향 평준화 되는 시간을 보내고 있기 때문에 조금 아래 버젼을 사용해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소소한 한부분을 차지하며 라이프 생활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워치 여러분들의 선택은 무엇일까용? 

앞으로 기술 발전을 통해서 워치의 활용성이 더욱 많은 부분을 차지 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미래에는 워치 하나만으로 다양한 업무 및 라이프 생활에 한부분을 전담할 기술 발전에 기대를 해보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